반응형

 

대선 후보 안철수 씨에 대한 여러 기사가 눈에 띕니다.

안철수 유세버스 사망, 안철수 단일화, 안철수 부인 코로나 19 등 매일매일 불리한 기사가 띄고 있습니다.

그럼 그 내용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철수안철수안철수
안철수안철수안철수

 

 

목 차

1. 안철수 유세버스 사망
2. 안철수 부인 코로나 19
3. 안철수 단일화

 

지난 번 19대 대통령 선거에도 후보로 나왔던 안철수는 20대 대통령 선거에도 기호 3번으로 나왔습니다.

 

경제적으로는 과거 19대 대선 후보뿐만 아니라  안랩 CEO 였고 정치적 행보로 무슨 말만 나면 안랩주가도 같이 올라가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20대 대선 후보로 나서면서 약간의 안철수 관련주로 안랩주가가 조금 오르는 효과는 있었지만 20대 대통령 선거로 대통령이 되지 않는 한 안철수 관련주, 안랩주가에는 별 영향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정치적으로는 19대 대선 후보이전 서울시장 후보로 박원순 시장과 경쟁하다가 박원순 시장을 밀어주는 단일화로 박원순 후보가 시장에 당선되는데 매우 큰 역할을 하기도 했고 2020년 서울시장 보궐 선거에도 후보로 나갔습니다. 

 

늘 단일화로 표만 밀어주는 역할을 해 왔는데 이번엔 끝까지 가기도 전에 다시 단일화 얘기가 나오고 있고 거기다계속된 악재로 곤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도 단일화로 갈지 끝까지 완주할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현재 안철수 후보에게 악재로 작용하는 몇가지 사건사고를 간략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철수안철수안철수

 

 

1. 안철수 유세버스 사망 사고

 

안철수 대선 후보에게 어제는 20대 대통령선거 유세 첫날이었습니다. 그런데 바로 어제 선거운동원 2명이 유세 차량 안에 있다가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사건은 지난 15일 오후 5시 24분쯤 해당 버스에서 국민의당 논산, 게룡, 금산지역 선대위원장인 70대 A 씨와 50대 차량 기사 B 씨가 쓰러져 있는 것을 다른 당원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부명은 발견 당시 이미 심정지 상태였습니다. 바로 119 응급차에 실려 병원으로 이송되었지만 끝내 유명을 달리하였습니다. 

 

어떻게 이런일이 발생되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당시 차량 수화물 칸에 후보 홍보용 방송을 송출하는 자가발전기가 돌아가고 있었습니다. 차량 시동도 켜져 있는 상태였습니다. 보통 차에는 없는 이 자가발전기는 버스 외부의 대형 LED 스크린에 전기를 공급하는 발전기입니다.

 

이 자가발전기는 가동하면 일산화탄소가 발생하는데 이 가스가 버스 내부로 들어가서 이들을 질식 시켰을 가능성을 확인 중에 있습니다. 사고가 난 버스 내부는 필름으로 버스 외관이 완전히 부착되어 있고 문도 닫혀 있어서 환기가 어려운 상태로 일산화탄소 유입이 생겼을 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전날 오후 강원 원주에서도 안철수 후보 유세차량에서 유사한 사고가 발생해서 1명이 중태에 빠졌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이 사건 이후로 모든 대선 유세를 멈추고 사건의 마무리에 총력을 다하여 사태수습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사고가 벌어진 현장에 근로감독관을 파견해서 숨진 2명이 산업재해 대상자인지의 여부를 따지고 업무와 고용 관계 파악의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에 새로 발휘된 중대재해처벌법이 정한 중대시민재해에 해당 가능성도 있으므로 경찰에서는 이 부분도 같이 수사할 예정입니다.

 

 

안철수안철수안철수

 

 

2. 안철수 부인 코로나19

 

 

안철수 후보의 배우자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는 2월 13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안철수 후보 역시 긴급 PCR 검사를 하였습니다.

 

이번 대선 후보자들은 선거 유세를 모두 시작하였지만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는 배우자 리스크로 공동 참여 없이 선거 유세에 참여하였고 안철수 후보는 배우자 리스크가 없었지만 배우자의 코로나 확진으로 혼자 선거 유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안철수안철수안철수

 

 

3. 안철수 단일화

 

정권 교체의 한 방법으로 국민의 힘,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 얘기도 나오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만 국민의 힘 이 대표는 윤 후보 자체가 여론조사 방식의 단일화에 대한 거부 의사를 분명히 밝혔고 여론조사 방식의 단일화 시한은 보통 선거 40일 전으로 보고 있는데 이미 이 기한도 지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론조사 결과에 따라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을 끌어 가서 여권 단일화 혹은 야권 단일화의 이야기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이 단일화 과정에 이용된다면 한쪽의 당선이 확실한 퍼센티지로 굳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철수안철수

 

하지만 지금의 분위기로 본다면 안철수 후보도 단일화를 강하게 주장하고 있지 않고 이재명 후보 및 윤석열 후보 역시 환영하는 분위기도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대선이 불과 3주 밖에 안 남았습니다. 계속 안철수 후보의 선거진영에 악재가 쌓이고 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그 행보가 진행될지 궁금합니다. 

 

 

안철수안철수안철수
안철수안철수안철수

반응형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권 단일화 과제  (0) 2022.02.27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미국은 왜?  (0) 2022.02.25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이유  (0) 2022.02.22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0) 2022.02.06
방역패스 효력정지  (0) 2022.01.1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